오시는길 온라인예약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드림렌즈 착용법&관리법


부산드림렌즈



길게만 느껴졌던 아이들의 방학이 끝나고 본격적인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아이들의 걱정과 함께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안경을 착용해야 할 우리 아이 때문에 드림렌즈를 알아보는 부모님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간단히 잠자는 동안만 착용하면 낮동안 선명한 시력을 보장하는 드림렌즈, 개학 전 미리 알아보고 적응기를 가진다면 좀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겠죠?^^ 오늘은 드림렌즈 착용법과 관리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에 대한 이전 글 : 2017/02/03 - [시력교정센터] - 부산드림렌즈 꿈꾸는 아이를 위한 현명한 선택, '드림렌즈'



우리 아이가 드림렌즈를 잘 착용할 수 있을 지 걱정이신 부모님들을 위해, 어떻게 착용하는지 한 번 볼까요? :)


부산드림렌즈


먼저, 렌즈를 착용하기 전 눈물 안약을 넣어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렌즈케이스 색깔을 통해 좌우를 확인한 후 케이스 뚜껑을 엽니다. (*이때 렌즈를 옆으로 잡으면 깨질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주의하세요!) 뚜껑 끝 쪽을 잡고 당겨 꺼낸다음, 렌즈를 손가락 위에 얹고 눈물안약을 1~2방울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공기방울이 최대한 들어가지 않도록 아래에서 위로 올리듯 착용합니다.



편리한 드림렌즈 관리방법


부산드림렌즈




먼저 드림렌즈를 빼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 렌즈를 뺄 때는 각막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눈물안약을 꼭 점안해주시고, 흡착기를 이용하여 엄지와 검지로 앞쪽을 살짝 눌러 잡은 후, 눈을 크게 뜨고 렌즈 아래쪽에 흡착기를 밀착시킨 상태에서 눌러잡은 손가락에 힘을 빼고 밖으로 당겨 뺍니다. 


렌즈가 세면대 배수구로 빠져나갈 것을 대비하여 마개로 막은 후, 고무 세면받침대(배수구망)으로 덮어 한 번 더 막아줍니다. 렌즈를 손바닥 중앙에 놓은 후, 세척액을 1~2방울 떨어뜨립니다.



부산드림렌즈



렌즈가 떨어지지 않도록 손바닥 중앙을 옴폭하게 모은 후 렌즈를 한 방향으로 쓸듯이 살살 문질러줍니다. 이때 세게 문지르거나 동그랗게 돌려 세척할 경우, 렌즈에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렌즈는 거품이 날 때까지 계속해서 살살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흐르는 수돗물에 렌즈의 거품을 씻어내며 세척합니다. 세척 후 렌즈 케이스 색깔을 보며, 좌우 확인 후 렌즈를 다시 보존액에 넣어 보관합니다. 



안경을 쓰는 생활의 불폄함을 씻어주는 드림렌즈! 하지만 드림렌즈를 오래오래 건강히 착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지켜야 할 안전 수칙들이 있습니다. 드림렌즈 주의사항을 함께 알아볼까요?



부산드림렌즈




하나, 용 후 수면시간은 최소 7~9시간이 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둘, 렌즈를 착용하기 전에 렌즈 이상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셋, 렌즈 착용 전 반드시 손을 깨끗히 씻습니다. 

넷, 렌즈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지나치게 눈을 비비지 않습니다. 



부산드림렌즈



다섯, 렌즈를 뺀 후 세척액을 닦고 보존액을 최소 4시간 이상 담궈 둡니다. 

여섯, 정기 검진일을 철저히 따라 눈과 렌즈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곱, 렌즈를 뺄 때에는 인공눈물을 1~2방울 점안 후 빼셔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덟, 렌즈의 좌우가 바뀌지 않도록 철저히 확인합니다. 

아홉, 드림렌즈의 평균 수명은 2년이기 때문에 적당한 시기마다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는 만 가지 보물들이 있지만, 특히 눈이 으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부산 서면 굿모닝백이안과에서 드림렌즈 상담받으시고, 활력있는 밝은 세상을 아이에게 선물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굿모닝백이안과의원

부산 서면 굿모닝백이안과. 노안, 백내장, 라식, 라섹, ICL, 안질환 진료

,